오가닉티코스메틱(900300) 19년 02월 매거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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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3-14 15:00 조회388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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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십니까.

 

밸류씨앤아이 김남혁 입니다.

 

2월 주요 월간 소식을 자세히 전달 드리기 위해 매거진 형식으로 작성하여 송부 드립니다.

 

주요 내용 요약 :

Company News

  1. 19년 2월, 오가닉티코스메틱 19개 가맹점 계약 체결, 현재까지 총 가맹점수 1083개

 

Industry News

  1. 2018 중국 화장품 소비시장 및 2019년 예측
  • 2017년 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전 세계 규모의 11.5%, 1위는 미국 18.5%
  • 2018년 11월 중국 화장품 총매출액은 280억 위안, 전년 11월 대비 4.4% 증가
  • 2018년 1월 – 11월 중국 화장품 매출액은 약 2,375억 위안, 전년 대비 10.5% 증가

 

  1. 2018 화장품 업계 시장경쟁 현황 및 발전 추세 분석 – 친환경, 천연성분이 발전 주도
  • 화장품 시장 세부 현황  : 피부 보호용품이 시장의 대다수를 차지, 영유아 화장품 점유율은 5%
  • 기업 경쟁 현황 : 본토 화장품 브랜드 증가 추세, 브랜드 이미지 구축 기업의 약진
  • 발전 추세 분석 현황 : 천연성분, 친환경 제품이 성장 주도

 

  1. 영유아 및 아동 피부 보호제품시장 추세 분석
  • 2017년 중국 영유아 화장품 시장규모는 171억 위안으로 전년대비 12.9% 성장. 향후 3년 연평균 성장률 15% 예상 (Euromonitor)
  • 프리미엄 상품은 점유율 상승세,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. 2017년 중고급 상품의 시장점유율은 12.7%로 2020년에는 13%를 넘어서고, 연평균 16%의 성장 예상 (Euromonitor)

 

  1. 임산부 화장품 산업은 왜 이렇게 폭발적인가?
  • 주요 특징은 안정성, 전문성, 유효성. 산모와 태아에 무해한 수준의 원재료 사용. 안전성은 임산부 화장품의 제 1원칙 
  • 임산부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피부 문제에 직면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피부관리는 꼭 필요. 그러므로, 안정성과 유효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임산부의 피부관리는 하나의 트렌드로 정착 중

 

  1. Tmall : 아동용 로션 및 피부 보호제품은 임산부 및 영유아 소비의 주력 상품
  • 아동용 로션은 18년 11월 11일 광군제 판매 금액은 무려 64% 상승.
  • 중국의 0-3세 유아화장품 시장은 그 규모가 2016년 70억 위안에서 2021년 176억 위안 시장을 바라보고 있음(CAGR20%)

 

  1. 임산부 및 영유아 산업 적극적인 중고급 브랜드시장 개척 – 3,4선 도시 성장 강세
  • “두 자녀 정책” 전면 실시 후, 가정 구조에 적지 않은 변화발생
  • 최근 2년 임산부 및 영유아 산업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2배 규모로 성장
  • 경동닷컴(JingDong)의 영유아 완구 구매부서의 이사 유이진은 1,2선 도시의 양육비용이 3, 4선 도시의 양육비용보다 높지만. 3,4선도시의 신생아 인구수 증가가 1,2선 도시보다 빠르다고 설명

 

구체적인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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감사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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